다중 시료채집기

MULTIPLE CORER

시료채집기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시료채집기는, 하단이 수중의 바닥면에 닿을 수 있도록 이루어지 고 상측에 지지부가 형성되는 지지프레임 지지부 상에서 상하로 이동가능하게 결합되는 승강프레임 지지 부 아래쪽에서 승강프레임에 결합되고, 일측에 트리거가 형성되는 승강체 승강체에 결합되고 상부덮개 및 하부덮개가 구비되는 코어프레임 및 코어프레임에 결합되고 상하로 개구되어 상측개구부 및 하측개구 부가 구비되며 내부에 퇴적물이 유입되는 코어를 포함하고, 승강프레임이 하강할 때 상부덮개 및 하부덮 개 각각은 트리거에 의해 이동이 저지되어 상측개구부 및 하측개구부 각각을 개방시키고, 승강프레임이 상 승할 때 상부덮개 및 하부덮개 각각은 트리거에 의한 이동 저지가 해제되면서 상측개구부 및 하측개구부 각각을 밀폐시키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승강프레임 및 승강체가 지지프 레임을 상대로 하측으로 이동할 때, 상부덮개 및 하부덮개는 트리거에 의해 지지되면서 상측개구부 및 하 측개구부를 개방시키고, 퇴적물 채취가 완료되어 승강프레임을 상승시키는 경우에는 트리거가 작동하면서 상부덮개 및 하부덮개가 상측개구부 및 하측개구부를 밀폐하도록 이루어져 사용 및 작동이 용이한 시료채 집기를 형성할 수 있고, 특히 시료채집기 사용에 필요한 인력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