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지궤도차량의 구동성능 평가를 위한 궤도 그라우저 모형 시험장치 및 궤도 그라우저 모형 시험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Track Model Test for Evaluating Tractive Performance of Off-road Tracked Vehicle

본 발명은 건설중장비, 군사용 차량 등에 활용되는 야지(野地)궤도차량의 궤도에 장착되어 있는 그라우저 를 축소 모사한 모형체에 대해 야지궤도차량의 주행상황에 대응되는 다양한 시험 조건에서 야지궤도차량 의 구동 성능을 궤도-지반 상호작용 관점에서 용이하고 신뢰성있게 정밀하고 신뢰성있게 시험할 수 있게 하는 시험장치 및 시험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토조(土曹)(1), 그라우저 모형체(2), 구동하중 재하장치(3), 변위계(4) 및 구동하중계(5)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궤도 그라우저 모형 시험장치와, 이를 이용한 궤도 그라우저 모형 시험방법이 제공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