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색알고리즘 개발지원장치 및 그 동작 방법

SURPPOTING APPARATUS FOR DEVELOPING OCEAN COLOR ALGORISM, AND CONTROL METHOD THEREOF

- GOCI-II 해색 알고리즘 개발 환경은 4종의 서버(자료처리/빌드/계정/클라우드), 2종의 저장소(프로젝트/ 로그), 병렬화, DB관리, 네트워크, 분산스토리지 등의 모듈로 구성됨. - 자료처리서버는 수십 개의 고성능 CPU/GPU로 구성됨. - 빌드서버는 소스코드 프로젝트가 자동으로 빌드/배포되도록 지원함. - 계정서버는 개발자들의 계정을 관리함. - 클라우드서버는 개발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함. - 프로젝트저장소는 소스코드 프로젝트 이력을 유지함. - 로그저장소는 빌드결과, 오류, 실행결과, 검증결과 등 모든 로그를 유지함. - 병렬화 모듈은 OpenMP, OpenCL, MPI 등의 병렬화 라이브러리를 지원함. - DB관리/네트워크/분산스토리지 등이 활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