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터널을 계류하는 계류선의 정착 및 인장력 조절 장치

FIXING AND TENSION CONTROL DEVICE OF MOORING LINES MOORING UNDERWATER TUNNELS

수중터널은 수중에 설치되는 부유식 교통시설물로서 수중터널 계류선의 장력이 매우 중요함. 장력의 도입 및 장력의 조절이 매우 중요함. 그러나 수중에 있기 때문에 육상의 사장교나 현수교와 같이 조절이 불가능함. 이에 수중터널내부에서 인장장치, 나사선, 조임장치들을 구성하여 자동으로 계류선을 정착하고 인장력을 조절하는 장치를 제안함. - 필요 인장력을 실시간으로 계측하여 인장력을 증가 및 감소 시킬 수 있는 기술임. - 인장력의 도입 시 인장장치가 상부로 들어올리고 자동으로 조임장치가 조여서 고정시킴. - 나사선을 가지고 있어서 조임장치는 너트 형태로 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