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도 기지를 활용한 한반도 상륙 태풍강도 변화 연구

A study on the intensity variation of typhoons that made landfall over the Korean peninsula using the Ieodo Ocean Research Station

이어도 과학기지의 관측자료를 분석한 결과, 한반도에 상륙한 태풍의 강도는 통과하는 해역의 특성에 크게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태풍의 길목에 위치한 이어도 과학기지는 지속적인 태풍 모니터링을 통해 한반도에 상륙하는 태풍의 강도를 결정하는 요인을 더욱 명확히 밝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사료된다.하는 요인을 더욱 명확히 밝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