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볼을 이용한 수중 코팅장치 및 이를 이용한 수중 코팅방법

UNDERWATER COATING DEVICE USING PAINT-BALL AND CO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페인트 볼을 이용한 수중 코팅장치 및 수중 코팅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 른 코팅장치는 페인트 볼이 유입되는 유입구와, 상기 유입구로 유입된 페인트 볼이 외부로 발사되는 배출 구를 포함하는 코팅 건, 상기 유입구에 연결되며 상기 페인트 볼을 상기 유입구로 공급하는 공급탱크 및 상기 코팅 건의 내부에 구비되면서 수밀성 구조를 갖고 상기 유입구로 유입된 페인트 볼을 상기 배출구 외 측 방향으로 발사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페인트 볼은, 수용성 성질을 갖는 막체 및 상기 막체의 내부에 충전되며 비수용성 성질을 갖는 도료로 이루어진 코팅체를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코팅방법은 유입구와 배출구를 포함하는 코팅 건과 상기 코팅 건을 통해 발사되는 페인트 볼을 이용 하여 피도물을 코팅하는 수중 코팅방법에 있어서, 수용성 소재로 형성된 막체 및 상기 막체의 내부에 충전 되며 지용성 소재의 도료로 이루어진 코팅체를 포함하는 페인트 볼을 제작하는 페인트 볼 제작단계 및 상 기 페인트 볼 제작단계에서 제작된 페인트 볼을 상기 코팅 건의 유입구로 공급하는 페인트 볼 공급단계, 수중에서 상기 배출구를 통해 상기 페인트 볼을 상기 피도물을 향해 발사시키고 상기 막체를 상기 피도물 과 충돌시켜 터지게 하여 상기 도료를 상기 피도물의 표면에 도포시키는 페인트 볼 발사단계를 포함한다. 위와 같은 구성을 갖는 본 발명은 수중에서 코팅작업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도료의 손실률을 감소 시켜 경제적인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