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타입 수중코팅 분사장치

GUN-TYPE SPRAY DEVICE FOR UNDERWATER COATING

본 발명은 수중에서 해양구조물의 표면을 코팅하기 위한 건타입의 수중코팅 분사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체, 상기 본체의 일측에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도료탱크, 상기 본체의 타측에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도료탱크와 이격되는 배출부, 상기 본체의 내부에 구비되고, 상기 도료탱크 내의 도료가 상기 배출부 를 통해 외부로 배출되도록 상기 도료탱크와 상기 배출부를 연결하는 도료이송관, 상기 도료이송관에 연결 되어 상기 도료탱크로부터 상기 도료이송관으로 이동되는 도료의 유량을 조절하는 제1밸브 및 상기 본체 의 내부에 구비되며, 상기 제1밸브에 압력을 전달하여 상기 제1밸브를 개폐시키는 압력공급부를 포함하 고, 상기 배출부는, 상기 도료이송관의 단부와 연결된 노즐몸체 및 상기 노즐몸체의 일측에 구비되며 상 기 노즐몸체의 내부로 외부 물의 유입을 차단하면서 상기 도료를 외부로 배출하는 제2밸브를 포함한다. 위와 같은 구성을 갖는 본 발명에 따르면 수중에서 본체 내부로 물의 유입을 차단하면서 작업자의 간단한 조작으로 도료탱크에 저장된 도료가 배출부를 통해 분사되는 구조를 가져 사용성과 작업성이 향상되며, 세 척 및 재사용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