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온난화와 지구온난화

온실효과에 의한 지구 온난화는 인류가 당면한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지구온난화는 기온이지만, 지구온난화에 의해 바닷물의 온도도 올라가고 있다. 산호의 백화나 갯녹음 외래종의 유입 등은 바다물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생기는 환경변화 중 하나이다. 생기는 환경변화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