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해수와 탁한 해수의 반사도 모델 개발 OTHER

Abstract

해수의 원격탐사 기술개발에서 이론적인 반사도 모델은 핵심기술이다. 이 모델이 정확해야 위성 관측 반사도 값으로 (모델)역으로 해양의 값을 추출할 수 있다. 이 기술을 순순 분석적인 기술이라 한다. 본 연구는 해양현장에서 얻어진 반사도와 당시 해수중의 다양한 물질들의 정량적인 값을 광특성과 연결하여 반사도 모델을 재현한것이다. 해수중의 물질들의 다양한 광특성으로 정밀한 모델은 개발하기에는 아직은 어려움이 많으나 KIOST에서 개발한 이론을 기본으로 개선된 모델이다.중의 다양한 물질들의 정량적인 값을 광특성과 연결하여 반사도 모델을 재현한것이다. 해수중의 물질들의 다양한 광특성으로 정밀한 모델은 개발하기에는 아직은 어려움이 많으나 KIOST에서 개발한 이론을 기본으로 개선된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