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중저항계수설계법에 따른 길이 가변형 수직도 제어 프레임 설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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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Kim, Sungwon | - |
dc.contributor.author | Han, Taek Hee | - |
dc.contributor.author | Park, Haeyong | - |
dc.contributor.author | Oh, Myounghak | - |
dc.date.accessioned | 2020-07-29T03:30:04Z | - |
dc.date.available | 2020-07-29T03:30:04Z | - |
dc.date.created | 2020-07-29 | - |
dc.date.issued | 2020-07-22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32891 | - |
dc.description.abstract | 구조물의 설계에는 허용응력설계법 하중설계법 하중저항계수설계법 등의 다양한 설계법이 적용가능 하다 각각의 설계법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나 점차적으로 하중과 저항에 관련된 모든 불확실성을 확률 통계적으로 처리하는 구조 신뢰성 이론에 기초하여 결정하는 하중저항계수설계법 을 사용하여 일관성 있는 적정 수준의 안전율을 확보하고 구조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설계법을 채택하고 있는 추세이다 본 연구에서는 급 대형 원형강관 수직도 제어 시스 템에 사용되는 프레임을 에 따라 설계하고자 하였다 원형강관의 수직도 제어 시스템은 대각선길이 가 원형강관의 직경과 동일한 정사각 프레임이 원형강관의 상부에 위치하며 프레임의 상부는 크레인과 의 연결을 위한 와이어 연결을 위한 가 각각의 모서리부에 부착된다 프레임의 하부에는 수직 도 제어를 위해 사용되는 유압 실린더와 샤클을 이용하여 연결하기 위한 가 설치된다 프레임 은 길이 가변형으로 빔이 박스형 빔의 내부에 삽입되어 프레임의 길이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여 시공 시 운반과 현장 적용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프레임의 구조안전성 평가를 위하여 하중 케이스 시나리 오를 작성하고 에 따른 강구조설계기준을 인용하여 각각의 경우에 따른 안전계수를 적용하여 최대 하중을 산출하고 이를 설계에 반영하고자 한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 - |
dc.relation.isPartOf | 2020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자료집 | - |
dc.title | 하중저항계수설계법에 따른 길이 가변형 수직도 제어 프레임 설계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Date | 2020-07-22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부산 BEXCO | - |
dc.citation.title | 2020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한국해안·해양공학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김성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택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박해용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오명학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20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한국해안·해양공학회)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