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운용을 위한 가상해양환경 분석기술

해양환경(해저면부터 해수면 밖 해양기상권까지 포함)의 현재 그리고 미래의 상태를 가상현실기법을 응용하여 5차원 (공간 3차원, 회전, 애니메이션) 구조로 표출하는 가상해양환경 시스템(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각종 해군(해병 포함)작전 시뮬레이션, 해양환경 및 기후변화에 대응한 시뮬레이션과 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미들웨어 통합시스템을 구축한다. (가상현실의 특성: 현장 몰입성, 컴퓨터와 인간과의 상호 의사교환, 원격 사용자간의 동시 분석 등을 할 수 있는 5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표출기술: Visualization in 5D, Interaction, Collaboration, Imm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