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제와 부유식 방파제의 혼용에 따른 파랑차단 성능해석

Numerical analysis on wave screening performance using submerged and floating breakwaters

본 논문에서는 잠제와 부유식 방파제가 갖고 있는 장점을 유지하면서 각 방파제의 단점은 보완하고 파랑차단 성능을 향상시켜보고자 잠제와 부유식 방파제를 혼용하여 그 때의 파랑특성을 알아 보았다. 두가지 방파제를 혼용한 경우를 대상으로 2차원 유한요소 보델을 사용하여 수치해석을 실시하고 파랑의 반사율과 전달율에 대하여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