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부터 2003년까지 광양만 해역의 영양염의 시공간적인 분포와 제한 영양염에 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광양만 일대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양염의 시. 공간적 분포 특성을 알아 보기 위해 2001년 6월부터 2003년 7월까지 격월 간격으로 조사를 수행하였다. 광양만의 강수량은 여름철에 집중되었고, 2003년에는 봄부터 많은 강우가 내렸다. 수온은 뚜렷한 계절적 경향을 나타내었고, 용존 산소의 경우도 겨울철의 농도가 다른 시기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