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목장화 사업의 자원 및 환경복원

Abstract

바다목장은 자연생태계의 조성을 포함하여 자원의 방류로부터 어획에 이르기까지 인위적으로 통제하고 관리하는 어업생산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종전의 어로어업, 양식어업 및 자원조성을 통한 자원이용, 관리방법과 비교하여 보면 자연생태계를 적극적으로 보전하면서 어업생산 및 어업경영을 영속적으로 안정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