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시화호 갈대습지공원 유역의 수량 및 수질변화 특성분석

Abstract

안산 갈대습지공원 유역의 반월천, 동화천, 남전천(산화천)의 수량 및 수질변화 및 갈대습지공원의 수질정화효율을 월별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수량변화가 수질변화보다 매우 크게 나타나 오염부하 추정에는 수량강주도형으로 판단되며, 환경부, 안산시청, 시흥시청,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제공하는 월별 장기간의 수질변화를 분석하여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