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모니터링에 의한 광양만의 해양물리 특성

Physical Characteristics by Realtime Monitoring System in GwangYang bay

최근의 대규모 항만 및 구조물 건설은 준 평혛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해역의 물리적, 생태학적 역학 관계를 파괴 시키게 되고 이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 및 안정적 측면의 문제점을 야기하게 된다. 따라서 수리학적인 조기예측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자료 수집을 위하여 고정되고 안정적인 수집 장치를 설치하고 이에 따른 자료의 확보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자료로써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광양만에 설치된 모니터링 계측타워를 통하여 실시간의 자료전송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로부터 얻어진 관측 자료를 이용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