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안벽의 부산신항에 적용시 작업성 및 안정성 분석(수리모형실험)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채장원 -
dc.contributor.author 박우선 -
dc.contributor.author 정공일 -
dc.date.accessioned 2020-07-17T00:50:17Z -
dc.date.available 2020-07-17T00:50:17Z -
dc.date.created 2020-02-11 -
dc.date.issued 2008-09-02 -
dc.identifier.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9824 -
dc.description.abstract 초대형 컨테이너선용 부체 가동식 양현하역부두인 하이브리드 안벽의 부산신항만 서측 부두적용을 우한 구조물의 안정성 생존성능을 파악하기위해 3차원 수리모형실험을 실시하였다.여기서 부체구조물의 6자유도운동과 계류시스템의 펜더응력 등을 계측하여 평상시 선박의 하역조건과 비교분석하여 작업성(workability)이 충분히 확보됨을 확인하였으며, 설파조건시 부두에 계류하여도 생존능력이 확보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음. -
dc.description.uri 1 -
dc.language English -
dc.publisher 미국토목학회 -
dc.relation.isPartOf ICCE2008 -
dc.title 하이브리드 안벽의 부산신항에 적용시 작업성 및 안정성 분석(수리모형실험) -
dc.title.alternative A hybrid quay wall proposed for a very large container ship in the west terminal of busan new port -
dc.type Conference -
dc.citation.conferencePlace US -
dc.citation.endPage 296 -
dc.citation.startPage 296 -
dc.citation.title ICCE2008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채장원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박우선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ICCE2008, pp.296 -
dc.description.journalClass 1 -
Appears in Collections:
Marine Industry Research Division > Ocean Space Development & Energy Research Department > 2. Conference Paper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