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항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능형 항만물류 시스템

Abstract

우리나라 천혜의 물류입지와 세계 수준의 IT 및 제조기술력을 화룡하여 항만물류산업읗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초고속 컨테이너 크레인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일류 상품 개발 및 수출로 연간 1조 이상 파급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능형 항만물류시스템 기술개발(부유식 이동가능한 양현하역부두, 고효율클헤인,컨테이너 자동이송장비, 고단적재시스템, 지능형 터미널 운영시스템, 무정차게이트시스템)을 통해 항만물류의 고속화와 대용량화가 가능해지며, 이는 국가물류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