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gentina 조력발전 현황

Abstract

우리 나라는 2008년부터 중남미 8개국(Argentina, Chile, Columbia, Costa Rica, Ecuador, El Salvador, Guatemala, Peru)과 해양과학기술협력사업을 시작하고 있는데 우리 나라는 국토해양부가 후원하고 한국해양연구원이 주관기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남미에서는 Peru의 해양연구소인 IMARFE가 주관하고 있다.몇 차레의 회의를 통하여 공동으로 연구할 주제를 5가지 채택하였는데 그것은 기후변화, 해양환경보존, 연안역 통합관리, 생물 다양성 확보 그리고 해양에너지 개발이다. 각 주제 별로 주관기관과 책임자를 선정하였는데 해양에너지 분야에서는 Argentina 측에서 조력발전사업을 우선 추진하기를 희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