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가 미래 생태계에 미칠 영향

Climatic change Impact on the future Marine Ecosystems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협의체(IPCC: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의 2007년 보고서에 의하면 현재처럼 이산화탄소를 배출할 경우 2100년까지 대기의 온도는 약 6℃이상 상승한다고 한다. 이러한 대기의 온도 상승은 해수면을 상승시키며 또한 해양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기후의 연구결과들에 의하면 온도가 2℃이상 상승할 경우 육상 및 해양생태계에 커다란 변화를 초래하며, 만약 6℃상승할 경우 육상 및 해양 생태계의 멸종을 초래할 수 있다. 우리가 이산화탄소를 계속 배출할 경우 이가 해양 생태계에 미칠 영향을 논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