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T 생산을 위한 알고리즘 연구 : NGSST에 대한 사례

Title
SST 생산을 위한 알고리즘 연구 : NGSST에 대한 사례
Alternative Title
Algorithm review study fir merging sst production
Author(s)
윤석; 양찬수; 오은경; 원중선; 유주형
KIOST Author(s)
Yoon, Suk(윤석)Yang, Chan Su(양찬수)Ryu, Joo Hyung(유주형)
Alternative Author(s)
윤석; 양찬수; 오은경; 유주형
Publication Year
2011-03-24
Abstract
위성영상을 이용한 합성기법은 다양한 해상도의 자료를 이용하여 해양위 변화를 관측하기 위하여 많은 기법들이 적용 되고 산출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를 위해서 SST생산 알고리즘 연구를 위해서 NGSST에 대한 사계 연구를 시행하였다. NGSST자료는 NOAA, MODIS, AMSR-E위성자료를 합성하여 매일 1회의 자료를 생산한다.이러한 영상합성 방법의 조사를 토대로 합성기법의 방법을 설계하곳 나출하고자 한다. 연구 지역은 한반도 전체를 대상으로 하였고, NOAA, MODIS, SST의 L2자료를 산출하였고, L2자료를 이용하여 L3자료를 산출하고자 한다.합성의 비법에는 우선 서로 다은 공간해상도를 가진 자료들을 이용하여, 동인한 공간해상동의 자료로 자료의 해상도의 위성자료를 산출 후에, 최적화된 보간기법을 이용하여 합성자료를 산출하고자 한다. 합성기법의 적용을 통하여 자료의 획득량을 높이고, 지구환경변화 모니터링 등 많은 연구에 위성자료의 사용 및 활용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8453
Bibliographic Citation
2011춘계원격탐사학회, pp.287 - 289, 2011
Publisher
원격탐사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