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중터널 개념설계를 위한 충돌시나리오별 충돌해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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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윤 | - |
dc.contributor.author | 김동미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훈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6T12:31:56Z | - |
dc.date.available | 2020-07-16T12:31:56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12-06-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7694 | - |
dc.description.abstract | 충돌하중은 기존의 정적해석 및 동적해석과 달리 매우 짧은 시간(1∼100/s)에 아주 큰 압력하중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그 응답은 충격영역에 속하게 된다. 그러므로 기존의 해석적 기법과는 다른 방식의 접근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충돌하중에 대한 구조물의 거동 및 설계를 위하여 콘크리트 비선형 재료모델을 적용하여 몇 가지 해중터널 구조체에 대한 충돌 시나리오별 정밀 충돌해석을 수행하였다. 대한 구조물의 거동 및 설계를 위하여 콘크리트 비선형 재료모델을 적용하여 몇 가지 해중터널 구조체에 대한 충돌 시나리오별 정밀 충돌해석을 수행하였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title | 해중터널 개념설계를 위한 충돌시나리오별 충돌해석 | - |
dc.title.alternative | Impact Analysis of Submerged Floating Tunnel for Conceptual Design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2048 | - |
dc.citation.startPage | 2045 | - |
dc.citation.title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상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pp.2045 - 204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