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생물지리정보시스템의 스마트패드용 GIS 서비스 개발

Development of the SmartPad GIS Service of Korea Ocean Bio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에서는 2007년부터 한국해양생물지리정보시스템(Korea Ocean Bio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SmartPad 기반의 정보서비스를 개발하였다. 다양한 유무선 정보통신망을 활용하여 현장에서 직접 분석정보를 검색, 확인하고 이를 입력할 수 있는 현장 정보검색/입력 모듈을 개발하였으며 실시간으로 음향탐지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였다.정보를 검색, 확인하고 이를 입력할 수 있는 현장 정보검색/입력 모듈을 개발하였으며 실시간으로 음향탐지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