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및 X-선 토모그래피 자료에 대한 Total Variation법의 시험 적용

Experimental Application of Total Variation method in Electron and X-ray tomography

이미지처리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Total Variation 법을 전자토모그래피 및 X-선 토모그래피에 적용시켰다. 전자 토모그래피의 경우 3차원 모델을 시물레이션 하여 기존의 FBP법 및 SIRT법 등과 비교하였다. X-선 토모그래피의 경우 지오폴리머를 시료로 사용하여 기공의 분포를 분석하였다. 두 경우의 결과분석을 통해 Total Variation 법의 효용성을 확인하였다.하여 기공의 분포를 분석하였다. 두 경우의 결과분석을 통해 Total Variation 법의 효용성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