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체해석을 통한 석션평판앵커의 계류성능평가

Title
수체해석을 통한 석션평판앵커의 계류성능평가
Alternative Title
Numerical Analysis for Holding Capacity of Suction Plate Anchor
Author(s)
권오순; 오명학; 한인숙
KIOST Author(s)
Kwon, O Soon(권오순)Oh, Myoung Hak(오명학)
Alternative Author(s)
권오순; 오명학; 한인숙
Publication Year
2014-11-21
Abstract
최근 부유식 해상구조물의 대형화로 인하여 큰 계류하중을 지지할 수 있는 앵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깊은 수심에서 석션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석션파일앵커와 자중대비 가장 큰 하중을 지지할 수 있는 평판앵커를 병합한 형태인 석션평판앵커를 개발하였으며, 수치해석을 통하여 그 성능을 평가하였다. 석션관입이 가능한 최적의 평판의 크기와 석션기초의 지름 및 길이를 다양한 변수연구를 통해 도출하였다. 해석결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 석션평판앵커는 단일석션앵커에 비해 석션기초의 지름은 45%, 기초의 길이는 68%로 산정되어 매우 효과적인 것을 확인하였다.발하였으며, 수치해석을 통하여 그 성능을 평가하였다. 석션관입이 가능한 최적의 평판의 크기와 석션기초의 지름 및 길이를 다양한 변수연구를 통해 도출하였다. 해석결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 석션평판앵커는 단일석션앵커에 비해 석션기초의 지름은 45%, 기초의 길이는 68%로 산정되어 매우 효과적인 것을 확인하였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5726
Bibliographic Citation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추계학술대회, pp.197, 2014
Publisher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