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원통 수중터널의 수리특성에 대한 실험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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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오상호 | - |
dc.contributor.author | 박우선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훈 | - |
dc.contributor.author | 장세철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6T00:52:40Z | - |
dc.date.available | 2020-07-16T00:52:40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15-05-22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5454 | - |
dc.description.abstract | 중터널을 실해역에 설치하게 될 경우 경제성 및 기타 이유로 터널 본체를 1개보다는 2개를 횡방향으로 쌍(pair)으로 설치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처럼 수중터널 본체 2개가 같이 설치되는 이중 수중터널의 거동 특성 및 계류장력, 작용 파력 등을 고찰하기 위하여 아래 그림에 보인 것처럼 계류 방식의 차이에 따라서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조합을 고려하여 수리모형실험을 수행하였다.파력 등을 고찰하기 위하여 아래 그림에 보인 것처럼 계류 방식의 차이에 따라서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조합을 고려하여 수리모형실험을 수행하였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title | 이중 원통 수중터널의 수리특성에 대한 실험적 연구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오상호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박우선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상훈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장세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pp.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