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충전 이중관 풍력타워 모듈 연결부 강도 평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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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한택희 | - |
dc.contributor.author | 원덕희 | - |
dc.contributor.author | 유상량 | - |
dc.contributor.author | 박영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선호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6T00:52:36Z | - |
dc.date.available | 2020-07-16T00:52:36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15-05-22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5452 | - |
dc.description.abstract | 콘크리트 충전 이중강관(DSCT Double-Skinned Composite Tubular) 풍력 타워의 조립 시공을 위해 모듈연결부를 제안하고 성능을 평가하였다. 연결 방식에 따라 3종의 연결부를 설계하고 실험을 수행하였으며, 일체형 DSCT 타워와 그 성능을 비교하였다. 준 정적실험을 수행한 결과 실험결과, 용접·몰탈 주입 방식으로 연결한 모듈형 DSCT 타워는 일체형 타워와 비교하여 유사한 거동 및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대하중의 경우 일체형 시험체에 비해 약 1%정도 하중이 감소하였으나, 변위 연성도 측면에서는 더 우수한 성능을 보여 주어 본 연결방식이 모듈 연결에 충분한 성능을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정적실험을 수행한 결과 실험결과, 용접·몰탈 주입 방식으로 연결한 모듈형 DSCT 타워는 일체형 타워와 비교하여 유사한 거동 및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대하중의 경우 일체형 시험체에 비해 약 1%정도 하중이 감소하였으나, 변위 연성도 측면에서는 더 우수한 성능을 보여 주어 본 연결방식이 모듈 연결에 충분한 성능을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산학기술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2015년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 학술발표논문집 | - |
dc.title | 콘크리트 충전 이중관 풍력타워 모듈 연결부 강도 평가 | - |
dc.title.alternative | Evaluation of Connection Strength for Double-Skinned Composite Tubular Wind Power Tower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310 | - |
dc.citation.startPage | 308 | - |
dc.citation.title | 2015년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 학술발표논문집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택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원덕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유상량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박영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5년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 학술발표논문집, pp.308 - 31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