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법에서 연구의 변화 및 지속성에 대한 연구: 과거 50년간 전문지에 발표된 논문의 분석

A STUDY ON THE CHANGE AND CONTINUITY OF THE RESEARCH IN THE LAW OF THE SEA: AN ANALYSIS OF THE JOURNAL ARTICLES FOR THE PAST 50 YEARS

본 논문의 목적은 과거 50년간 해양법 분양에서의 연구주제가 어떻게 변하고 또한 어떻게 지속되었는가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다. 주요 전문지에 게재된 900편 이상의 논문을 검토함으로써 본 논문은 해양법의 변화와 진전 및 그와 관련된 해양정책을 거시적 관점에서 분석할 것이다. 본 논문의 결과는 해양법 분야에서 연구의 추세와 앞으로 연구되어야 할 사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관점에서 분석할 것이다. 본 논문의 결과는 해양법 분야에서 연구의 추세와 앞으로 연구되어야 할 사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