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파제 재해예방 경보시스템의 소개

Abstract

본 시스템은 2013년에 구축되어 현재 관리 운영 중에 있다. 시스템 구축 이후 시스템 설치항의 방파제에서는 월파에 의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이 시스템은 이상 파랑 및 태풍 등으로 발생되는 해일․ 너울성 파도의 사전 예측된 정보를 경보방송 및 전광판으로 어민, 관광객 등 항만시설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절감할 수 있는 유용한 시스템으로 추후 다른 항에도 확대 적용된다면 항만시설 운영에 보다 효율적일 것으로 판단된다.송 및 전광판으로 어민, 관광객 등 항만시설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절감할 수 있는 유용한 시스템으로 추후 다른 항에도 확대 적용된다면 항만시설 운영에 보다 효율적일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