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미세조류 하이브리드 배양시스템 및 고농도 seed 생산기술개발

해양미세조류를 이용한 바이오디젤 생산에 있어 상대적인 배양면적 및 배양시간의 감소, 생산성의 향상은 경제성 확보를 위한 주요한 요인이다. 이번 연차별 연구에서는 배양공간으로서의 해양과 육상의 장단점(시간, 면적 및 비용 등)을 서로 보완하여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의 운용 및 높은 내구성의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원료 공급 및 회수(시설유지 단가절감)가 가능한 해양-육상 하이브리드 배양시스템 내에서의 연중 배양연구 및 지방산 생산과 관련한 연구내용 및 결과들을 주제로 토론하고자 한다. 또한 이 하이브리드 배양시스템을 이용한 안정적인 원료공급 및 바이오매스의 고농도 배양에 대해서도 발표하고자 한다.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의 운용 및 높은 내구성의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원료 공급 및 회수(시설유지 단가절감)가 가능한 해양-육상 하이브리드 배양시스템 내에서의 연중 배양연구 및 지방산 생산과 관련한 연구내용 및 결과들을 주제로 토론하고자 한다. 또한 이 하이브리드 배양시스템을 이용한 안정적인 원료공급 및 바이오매스의 고농도 배양에 대해서도 발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