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신항 하역중단 기록 및 파랑 관측자료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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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오정은 | - |
dc.contributor.author | 정원무 | - |
dc.contributor.author | 오상호 | - |
dc.contributor.author | 백원대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5T08:50:57Z | - |
dc.date.available | 2020-07-15T08:50:57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19-05-15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699 | - |
dc.description.abstract | 포항신항에서는 일부 부두를 제외하고는 항만가동률이 항만설계기준의 항내 정온도 기준(97.5%)에 못 미치고 있다. 하역중단이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빈도가 커지면 항만운용의 효율성과 경제성이 저하되므로, 하역중단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예측이 필요하다. 통상적으로는 수치모델링을 통해 구한 파랑을 기준으로 항만 가동률을 계산하여 정온도를 평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포항신항에서 수집된 하역중단 기록과 포항신항 인근 해역에서 관측된 파랑 및 바람 자료를 활용하여 실제 하역중단이 발생된 조건을 분석하였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 - |
dc.relation.isPartOf | 2019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title | 포항신항 하역중단 기록 및 파랑 관측자료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alysis of Downtime Record and Wave Observation Data in Pohang New Port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2019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오정은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정원무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오상호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백원대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9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pp.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