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신항 하역중단 기록 및 파랑 관측자료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오정은 -
dc.contributor.author 정원무 -
dc.contributor.author 오상호 -
dc.contributor.author 백원대 -
dc.date.accessioned 2020-07-15T08:50:57Z -
dc.date.available 2020-07-15T08:50:57Z -
dc.date.created 2020-02-11 -
dc.date.issued 2019-05-15 -
dc.identifier.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699 -
dc.description.abstract 포항신항에서는 일부 부두를 제외하고는 항만가동률이 항만설계기준의 항내 정온도 기준(97.5%)에 못 미치고 있다. 하역중단이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빈도가 커지면 항만운용의 효율성과 경제성이 저하되므로, 하역중단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예측이 필요하다. 통상적으로는 수치모델링을 통해 구한 파랑을 기준으로 항만 가동률을 계산하여 정온도를 평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포항신항에서 수집된 하역중단 기록과 포항신항 인근 해역에서 관측된 파랑 및 바람 자료를 활용하여 실제 하역중단이 발생된 조건을 분석하였다. -
dc.description.uri 2 -
dc.language Korean -
dc.publisher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
dc.relation.isPartOf 2019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dc.title 포항신항 하역중단 기록 및 파랑 관측자료 분석 -
dc.title.alternative Analysis of Downtime Record and Wave Observation Data in Pohang New Port -
dc.type Conference -
dc.citation.conferencePlace KO -
dc.citation.endPage 1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title 2019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오정은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정원무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오상호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백원대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2019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pp.1 -
dc.description.journalClass 2 -
Appears in Collections:
Marine Industry Research Division > Maritime ICT & Mobility Research Department > 2. Conference Paper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