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양 구조물의 보조 계류장치

Supporting mooring gear for a floating body

회수가 용이한 부양 구조물의 보조 계류장치가 개시된다. 본 보조 계류장치는 보조 부양 구조물(12)와 계 류용 체인(30)을 연결하는 계류용 라인(60)을 상기 보조 부양 구조물(12)의 저면에 일단이 고정되는 제 1 와이어(60A)와, 상기 계류용 체인(30)에 일단이 고정되는 제 2와이어(60B)로 구성하고, 상기 제 1와이어(60A)와 제 2와이어(60B)를 뒤틀림과 꼬임 방지용 회전고리(50)의 양측에 각각 분리 가능 하게 연결하며,상기 계류용 라인(60)을 끌어 올리기 위한 회수용 라인(40)을 설치하되, 상기 회수용 라인 (40)의 일단은 상기 제 1와이어(60A)가 연결된 회전고리(50)의 일측에 분리 가능하게 연결하고, 타단은 상 기 보조 부양 구조물(12)의 상면에 분리 가능하게 결합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이러한 보조 계류장치에 의 하면, 중량의 계류용 체인을 장기간 활용할 수 있고, 부양 구조물 및 보조 부양 구조물의 교체 및 회수 작 업이 신속하고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으며, 중량의 계류용 체인은 해저에 가라앉히므로 보조 부양 구조 물의 크기가 현저하게 줄어들 수 있는 효과가 제공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