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설관의 매설방법

Method For Laying Pipes Under The Ground

본 발명은 지중매설관이나 지하저장탱크를 지반에 매설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특히 지반을 굴착하여 매설 구를 형성하는 단계 토사에 기포와 물과 시멘트가 혼합되어 이루어진 슬러리 형태의 경량기포혼합토를 상 기 형성된 매설구에 1차로 채우는 단계 상기 경량기포혼합토가 채워진 매설구에 매설관이나 지하저장탱크 를 올려놓는 단계 상기 매설관이 안치된 매설구에 상기 경량기포혼합토를 2차로 채우는 단계 및, 상기 2 차로 경량기포혼합토가 채워진 굴착지점 위에 도로포장재나 도로구조층을 형성하는 단계 를 포함한다. 이 러한 본 발명은 종래의 모래나 조립재 대신에 불투수성, 내구성, 압축강도가 우수하여 지하수 등을 통과시 키지 않으면서도 기포에 의해 가벼운 특성을 지니는 경량기포혼합토로 매설관을 주변을 보호함으로써, 상 기 매설관이 외부하중이나 지반침하로 인하여 파손되더라도 경량기포혼합토의 불투수성으로 하폐수, 오수 나 유류 등이 유츌되어 주변 토양이나 지하수 등을 오염시키지 않도록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