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암반 굴착용 가설구조물

STRUCTURE INSTALLED TEMPORARILY TO EXCAVATE UNDERWATER ROCK FLOOR

본 발명은, 수중암반의 평탄화작업없이 비교적 간단한 방법에 의해 해당 수중암반 상에 설치가능함에 따 라 시공기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파도나 강한 조류에도 불구하고 굴착공구안내용 강관케이싱으로 인한 전도의 우려가 없어 작업안전성이 대폭 증대될 수 있도록 한 수중암반 굴착용 가설구조물에 관한 것 이다. 본 발명에 따른 수중암반 굴착용 가설구조물은, 굴착이 필요한 수중암반 상에 가설되며 다수의 지주들의 조합에 의해 수직으로 연장형성되는 격자구조체로 구성되고 그 상부에는 굴착공구가 구비되는 굴착장치가 탑재되는 본체프레임과, 상기 본체프레임의 상측에 수직방향으로 고정되며 상기 굴착장치의 굴착공구를 수 직방향으로 안내하는 상부 굴착공구안내용 강관케이싱과, 상기 본체프레임의 하측에 수직방향으로 고정되 며 상기 상부 굴착공구안내용 강관케이싱과 일직선 상에 배열되며 상기 굴착장치의 굴착공구를 상기 수중 암반 상으로 안내하는 하부 굴착공구안내용 강관케이싱과, 상기 본체프레임의 하측에 수직방향으로 고정설 치되며 상기 수중암반의 평탄화작업없이도 상기 본체프레임이 상기 수중암반 상에 그 수평이 유지되게 가 설되도록 그 길이가 각각 조절되는 다수의 실린더기구와, 상기 본체프레임의 상측에 설치되는 다수의 윈치 기구와, 상기 윈치기구들에 권취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본체프레임의 가설상태를 고정유지시키는 앵커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