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학습 기반 위성 해무 탐지 장치 및 해무 탐지 방법

MACHINE LEARNING-BASED SATELLITE SEA FOG DETECTION APPARATUS AND METHOD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해무 영역 탐지 방법은 위성을 통해 촬영된 휘도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휘 도 영상의 각 픽셀의 휘도 값으로부터 각 픽셀에 대응하는 반사도를 도출하는 단계 휘도 영상의 복수의 영역들 각각에 대해 NLSD (normalized local standard deviation) 값을 결정하는 단계 각 영역의 평균 반 사도 및 결정된 NLSD 값을 기준값들과 비교하여 복수의 영역들로부터 해무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