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패각을 혼합한 콘크리트 및 그 제조 방법

METHOD FOR MANUFACTURING CONCRETE BLENDED WITH OYSTER SHELL AND THE CONCRETE OF THE SAME

본 발명은 연안지역 굴양식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인 굴패각을 재활용한 굴패각을 혼합한 콘크리트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굴패각을 100 내지 120℃의 건조로에서 건조시키는 단계, 상기 건조된 굴패각을 2.1 내지 2.7조립률을 가진 굴패각으로 분쇄하는 단계, 콘크리트에 사용되는 전체 잔골재 중 일정비율을 상기 분쇄된 굴패각으로 대체하여 시멘트, 잔골재, 굵은 골재, 혼화제 및 물과 혼합하는 단계를 통하여 굴 패각을 혼합한 콘크리트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