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의 방향 및 높이조절 구조를 갖는 해양 레이더용 승강 거치장치

ERECT AND SUPPORT DEVICE FOR HIGH-FREQUENCY OCEAN RADAR HAVING DIRECTION AND HEIGHT ADJUSTING STRUCTURE OF ANTENNA

안테나의 방향 및 높이조절 구조를 갖는 해양 레이더용 승강 거치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안테나의 방 향 및 높이조절 구조를 갖는 해양 레이더용 승강 거치장치는, 해양 레이더용 거치장치로서, 지면의 기초 에 고정되는 지지판과, 상기 지지판의 중앙을 기준으로 양측에 수직으로 세워지고, 상부 영역과 중간영역 에 고정볼트가 관통 삽입되기 위한 설치공이 각각 형성된 한 쌍의 지지기둥으로 이루어진 지지부 중간영 역과 하단부 사이에는 상기 고정볼트가 통과하도록 상기 설치공들과 선택적으로 일치되어 상기 지지기둥 에 결합되기 위한 다수개의 관통공이 등간격으로 형성되고, 중간영역에는 조임볼트가 관통되게 설치되어 상기 각 지지기둥 사이에 배치되는 중공형의 주 기둥 및 하단영역이 상기 주 기둥의 상부로 회전가능하 게 삽입되고, 중간영역에는 상기 주 기둥의 상단부에 안착되어 걸리기 위한 걸림부가 형성되며, 상부영역 에는 핸들이 구비되고, 상단부에는 안테나가 결합되기 위한 결합부가 형성된 연결기둥을 포함하는 것을 특 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설치공과 관통공을 선택한 후 고정볼트를 삽입시켜 주 기둥의 높이, 즉 안테나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고, 핸들을 통하여 안테나가 결합된 연결기둥을 회전시켜 안테나의 방향을 선택한 후 조임볼트로 조여 안테나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지기둥 의 일측 하단에 윈치를 구비한 승강장치가 마련됨으로써, 윈치핸들을 돌려 중량물인 주 기둥을 용이하게 세울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