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 강성 보강재 및 이를 이용한 파이프 강성 보강 방법

Pipe Stiff Reinforcing And Reinforcement

본 발명은 파이프 강성 보강재 및 이를 이용한 파이프 강성 보강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본 발명에 따 른 파이프 강성 보강재는 내부에 중공부를 포함하고 파이프에 부착되어 상기 파이프의 강성을 증가시키는 보강부재 상기 보강부재에 구비되어 상기 보강부재를 상기 파이프에 부착시키는 접착부재 및 상기 중공 부에 주입되어 상기 보강부재의 강성을 증대시키는 충전부재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