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압축공기 저장 발전 장치

Apparatus for Compressed Air Energy Storage Generation using the New Renewable Energy

본 발명은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압축공기 저장 발전 장치에 관한 것으로, 해상에 설치된 다수개의 신재 생에너지 발전기와 해저지반에 관입되는 해저 기초구조물과 해저 기초구조물 위에 고정 설치되고 상면 이 해수면보다 높은 격실구조의 외부구조물과 외부구조물의 최상부 격실에 설치되고 신재생에너지 발전기 에서 생산된 전기를 구동원으로 모터를 구동시켜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압축시키는 공기압축기와 외부 구조물의 하부격실에 설치되고 공기압축기에 의해 압축된 공기를 압축공기 유입관을통해 저장하며 연결관 으로 상호 연통된 다수개의 압축공기 저장구조물과 외부구조물의 최상부 격실에 설치되고 압축공기 저장 구조물에서 압축공기 유출관을 통해 추출되는 압축공기의 부피를 팽창시키는 재가열기와 외부구조물의 최 상부 격실에 설치되고 재가열기에 의해 팽창된 압축공기에 의해 구동되는 터빈 및 상기 외부구조물의 최상 부 격실에 설치되고 상기 터빈의 구동에 의해 발전되는 발전기로 구성됨으로써, 신재생에너지 비자의 수요 에 맞춰 우수한 품질로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