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컬 터빈 실험장치

TESTING DEVICE FOR HELICAL TURBINE

본 발명은 헬리컬 터빈의 설치 및 교체가 용이하고 유속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 는 헬리컬 터빈 실험장치를 개시한다. 수면 위로 부유된 상태를 유지하고 중앙영역에 관통공이 형성된 부 유부재와, 상기 부유부재의 저면에 형성되어 수면 아래로 연장된 하단지지부재와, 상기 하단지지부재에 일 측 끝단이 지지되는 기둥부재와, 상기 부유부재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기둥부재의 타측 끝단부를 지지하 는 상단지지부재 및 상기 기둥부재를 따라 슬라이딩 될 수 있도록 장착되어 교체가 가능하고 유체의 일방 향 또는 다방향 흐름에 대하여 연속적인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헬리컬 터빈으로 구성되어 부유부재의 이동 과 헬리컬 터빈의 설치가 용이하게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