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물의 인공동면 유도 장치

Apparatus for Inducing Artificial Hibernation of Marine Animal

본 발명은 해양생물의 인공동면 유도 장치에 대한 것으로, 특히 해양생물을 포함하는 해수의 온도를 단계 적으로 낮추면서, 이렇게 낮아진 각 단계의 온도 유지 시간을 단계적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즉, 해수의 온 도를 단계적으로 낮추면서, 상기 낮아진 각 단계의 온도마다 해수의 수온을 일정한 시간 동안 유지시키 되, 상기 낮아진 각 단계의 온도에서 유지시키는 일정한 시간을 해양생물이 소비하는 산소소비량의 변화 가 크게 줄어들거나 내인성 생체리듬이 정지되어 산소소비량의 변화가 거의 없는 시점까지 단계적으로 증 가시킨 뒤, 이를 기점으로 상기 각 단계에서 해수의 수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시간을 단계적으로 줄임으 로써, 해양생물의 생존율을 장시간 유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