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트레스 공법을 이용한 강합성 중공 RC 해중 터널 및 그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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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원덕희 -
dc.contributor.author 박우선 -
dc.contributor.author 한택희 -
dc.contributor.author 한상훈 -
dc.date.accessioned 2020-07-15T06:37:32Z -
dc.date.available 2020-07-15T06:37:32Z -
dc.date.issued 2013-11-20 -
dc.identifier.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158 -
dc.description.abstract 본 발명은 프리스트레스 공법을 이용한 강합성 중공 RC 해중 터널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 강합성 중공 철근콘크리트 단면으로 제작되어 튜브형을 이루면서 연속적으로 접합되는 터널모듈 상기 터널모듈 의 단부를 또 다른 터널모듈의 단부와 밀착상태로 1차 접합시키면서 상기 접합면에 프리스트레스를 제공하 여 휨변형에 의한 처짐을 방지하는 텐던 상기 접합면의 내측 둘레나 외측 둘레 중 적어도 한 곳을 밀봉시 키는 실링부재 및 상기 접합면의 내측 둘레를 따라 타설되어 상기 터널모듈들을 2차 접합시켜 전단저항성 을 향상시키면서 상기 실링부재의 밀봉을 보강하는 그라우트 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터널모듈이 강합성 중공 철근콘크리트 단면으로 제작됨에 따라 강도가 우수하고 조립시공이 가능하며, 터널모듈들이 텐던에 의해 1차 접합되는 동시에 그라우트에 의해 2차 접합되므로 접합부가 견고하게 접합될 수 있다. -
dc.title 프리스트레스 공법을 이용한 강합성 중공 RC 해중 터널 및 그 시공방법 -
dc.title.alternative STEEL COMPOSITE HOLLOW RC SUBMERGED FLOATING TUNNELS USING PRESTRESSED METHOD AND METHOD THEREOF -
dc.type Patent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원덕희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박우선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한택희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한상훈 -
dc.date.application 2013-11-20 -
dc.date.registration 2016-03-18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10-2013-0141257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10-1606101 -
dc.type.iprs 특허 -
dc.contributor.assignee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dc.publisher.country KO -
Appears in Collections:
Marine Industry Research Division > Ocean Space Development & Energy Research Department > 4. Pa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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