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 외부 냉각장치

A cooling device for a car body

본 발명은 노천 주행 중에 태양열 및 지열 등에 의해 뜨겁게 가열된 차량이 실내 그늘에 진입하기 전에 고 압의 물을 분사 또는 분무하여 차체를 냉각시키기 위한 차량 외부 냉각장치로서 실내 또는 역사에서 승하 차를 위해 개문을 할 때, 외부 열이 차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여 실내 온도 유지 및 냉방기 효율 증대 를 위한 차량 외부 냉각장치를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외부에서 가열된 차량의 차체를 냉각시키는 장치에 있어서 지면 에 수직으로 설치되는 포스트와, 상기 포스트에 결합되고 전후방에 지지편이 구비된 다수의 지지대를 포함 한 지지수단과 외부의 냉각수공급관으로부터 인입되는 냉각수를 가압시키는 가압펌프와, 상기 지지편에 의해 지지되어 수관을 통해 가압된 냉각수를 상기 전동차의 차체에 분사시키는 다수의 분사노즐을 포함한 분사수단과 상기 가압펌프에 연결된 차량진입감지용 센서와, 상기 센서에 연결된 전원으로 구성된 제어수 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서로 대칭되게 다수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