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물 투하분리용 후크장치

HOOK DEVICE FOR DROPPING WEIGHT

본 발명은 중량물 투하분리용 후크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후크장치의 구조를 개선하여 갈고 리에 연결된 중량물의 투하 또는 분리를 보다 안전하고 용이하게 하고, 중량물이 갈고리에서 임의적으로 벗겨져 분리되는 것을 방지하는 중량물 투하분리용 후크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중량물 투하분리용 후크장치는, 프레임과, 막대 형상의 고정부 일단에 중량물을 걸기 위 한 갈고리가 형성되고, 상기 고정부의 일단이 상기 프레임의 하부에 회동가능하게 결합된 걸림부재와, 상 기 걸림부재의 고정부 타단을 선택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고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