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벽면조사장치

INSPECTION APPARATUS FOR SIDE WALL OF STRUCTURE

조립식 벽면조사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조립식 벽면조사장치는, 바닥 및 바닥의 단부에서 아래쪽을 향하는 측벽을 갖는 장소에서 측벽을 관찰 또는 조사하는 장치로서, 이동차 이동차에 연결되는 수평연결 부 및 수평연결부에서 길게 연장되어 단부가 이동차의 단부보다 더 돌출되는 암연결부를 포함하는 수평 암 암연결부에 결합되고, 바닥 아래쪽까지 연장되어 하단에 측벽을 관찰하는 조사장비가 결합되는 수직 암 및 이동차가 암연결부쪽으로 이동되거나 회전되는 것이 방지되도록, 이동차에 설치되어 바닥에 밀착되 거나 고정되는 전복방지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이동차의 자체중량과 더 불어 차량과 같은 중량체가 얹히는 전복방지장치가 수직암의 반대쪽에 설치됨으로써 계곡이나 바다에서 거 센 돌풍이 발생하는 조건에서도 전복 위험성이 근본적으로 제거될 수 있도록 이루어지는 조립식 벽면조사 장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