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침식 폭풍해일 방벽장치 및 그 시공방법

SINKABLE STORM SURGE BARRIER AND ITS CONSTRUCTION METHOD

부침식 폭풍해일 방벽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부침식 폭풍해일 방벽장치는, 상면 일측에 수직방향으 로 지지부가 형성되고, 소정의 폭과 길이로 형성되어 상기 지지부가 내해 쪽에 위치하도록 해저면에 고정 설치되는 콘크리트 구조물 상기 콘크리트 구조물의 길이와 같거나 작은 길이로 형성되고, 상기 콘크리트 구조물이 설치된 해양의 수심보다 더 높게 형성되며, 상단 영역에는 중공의 부력체가 구비되고, 하단부가 상기 지지부에 근접한 영역에 축으로 결합되는 방벽 폭풍 해일 발생시에 상기 콘크리트 구조물의 상면에 눕혀져 있던 상기 방벽이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면서 수직으로 세워지도록 압축공기를 상기 부력체의 내부 로 강제 주입하기 위한 구성을 구비한 공기 공급부 및 상기 방벽이 상기 공기 공급부에 의해 세워진 상태 에서 폭풍 해일이 소멸되면, 자중에 의해 상기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면서 침하되도록 상기 부력체의 내부 로 물을 공급하기 위한 구성을 구비한 물 공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콘크 리트 구조물과 방벽을 육상에서 단위체로 제작하고, 해상으로 운반하여 해저면에 설치함으로써 해상 및 해 저에서의 공사기간을 현저하게 단축시킬 수 있고, 방벽이 격자 프레임과 에프알피와 같은 저렴한 판재로 된 차단부재로 이루어짐으로써 구조가 단순화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제작비용이 절감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