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분광 검출용 전단광학계

FORE-OPTICS FOR HYPERSPECTRAL IMAGING

초분광 검출용 전단광학계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초분광 검출용 전단광학계는, 수차를 저감할 수 있 도록 비축 및 비구면의 오목한 반사경으로 이루어지는 제1 미러 수차를 저감할 수 있도록 비구면의 볼록 한 반사경으로 이루어지고 제1 미러로부터 입사된 빛을 반사하는 제2 미러 비축 및 구면의 오목한 반사경 으로 이루어지고 제2 미러로부터 입사된 빛을 반사하는 제3 미러 제3 미러에서 반사된 빛을 반사하고, 평 면거울로 이루어지는 제4 미러 및 제4 미러에서 반사된 빛이 모이며, 분광시스템의 결합을 위한 슬릿이 형성되는 수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연안·해양 관측 시 기준 및 사용이 용이한 전단광학계를 통하여 생태 연구, 갯벌 연구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400~900㎚대역의 고해 상도 항공 사진 생성이 가능하며, 모듈화 형태로 된 전단광학계의 특성을 통해 다양한 목적(예컨대, 다중 채널 광학계 결합, 초분광 광학계 결합 등)으로 항공 촬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