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치 콘크리트 구조물 및 이를 시공하는 방법

PRECAST CONCRETE STRUCTURE AND METHOD OF CONSTRUCTING THE SAME

본 발명은 상치콘크리트 구조물 양측면에 일정크기의 홈을 갖도록 하여 인접한 두 상치콘크리트 구조물 홈 사이에 별도의 연결블록()이 삽입된 형태를 갖는다. 이렇게 설치하면 어느 한 상치콘크리트 구조물이 파 력 등의 외력에 의하여 밀리려고 할 때 양 옆의 다른 상치콘크리트 구조물이 연대하여 저항하게 되어 방파 제, 호안 등 항만구조물ㅇ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기존의 방식대로 설치한 경우에 비하 여). 일반적으로 실제 바다에서는 파가 항만구조물에 대하여 비스듬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각 상치콘크리 트 구조물에 작용하는 최대파력은 시차를 갖고 작용하게 되어 서로 물려서 연합하여 저항하게 된다면 파력 을 평활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