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물회수 보조후크 작업장치 및 그 운용방법

WORK APPARATUS OF ASSISTANT HOOK FOR HEAVY LIFT AND MANAGEMENT METHOD OF THE SAME

바다는 조그만 호수와 같이 잔잔할 때도 있지만 거센 파도가 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러한 조건에서 조 사선이 멈춰서 작업을 할 경우 앞뒤좌우로 흔들리게되면 해양장비중 조그만하고 간단한 장비는 쉽게 올리 수 있지만 이에 반해 엄청난 무게를 가지는 중량물의 경우 쉽게 올릴수없다. 이런 환경에서 직접사람이 장 비에 고리를 체결하면 안전사고와 직결되는 문제점이 있어 중량물 장비가 물속에 반쯤 잠겨 있을 경우 흔 들리는 것이 거의 없으므로 이때 후크를 이용한 보조로프를 체결하여 안전하고 용이하게 회수하기위한 장 치에 관한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