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sA를 발현하는 균주 및 이를 이용한 에탄올 생산방법

Strains expressing FrsA protein and methods of producing ethanol using the same

-본원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 유래의 frsA 유전자 또는 그 변이체로 형질전환된 균주를 제공한다. -본원은 또한 frsA 유전자가, 서열번호 2의 야생형 FrsA 아미노 산 서열 또는 상기 서열의 131번째의 시스테인이 알라닌으로 치환된 아미노산 서열 (서열번호 6), 또는 상기 서열의 131번째의 시스테인이 알라닌으로 치환되고, 서열 번호 2의 서열을 기준으로 아미노산잔기 2 내지 19번째가 결실된 서열 (서열번호 8)의 아미노산 서열을 코딩하는 것인 균주를 제공한다. -본원은 또한 상기 균주가 박테리아 균주를 제공한다.